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관련 NEWS

2022 경기도 극저신용자 대출 300만원_연 1% 저금리 신청

by 뷰 일간지 2022. 11. 6.

경기도에서 경제위기로 힘들어하는 신용도가 낮은 분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극저신용자 대출'을 시행합니다. 2022년 7월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연 1%의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불법대출, 신용위기, 학자금 연체자 등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 극 저신용자분들은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극저신용 대출

 

2022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

 

경기 극저신용대출이란? 저신용으로 인해 고금리, 불법 사금융에 노출된 경기도민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연 1% 저금리 신용대출을 해드리는 사업으로 5년 만기 일시상환 상품입니다.

 

지원대상

만 19세 이상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이며, 개인신용평가 점수 기준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인 분들입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은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

 

지원 기간

2022년 7월 부터 ~ 예산 소진 시까지/09:00~17:00(주말, 공휴일 제외)

 

이번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에 종류는 심사 대출/불법 사금융 피해자 대출 / 생계형(벌금) 위기자 대출 / 신용위기 청년 대출 / 학자금 장기 연체자 대출/ 50만 원 기대출자 대출입니다. 대출 종류마다 관련 지참 서류가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공통서류

  •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 주민등록등본(방문 신청일 포함 '2일 이내' 방문일 또는 전일 발급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은 관련 증명서 제출
  • 통장사본(본인 또는 가족 명의 '가족관계 증명서 필수 제출')

 

지원 내용

- 대출금액: 최대 300만 원 한도 차등 지급
(50만 원 기대출자 대출은 최대 150만 원 한도, 기존 원리금 상환처리 후 차액 지급)
- 상환방법 : 5년 만기 일시 상환(금리 연 1%)

 

접수장소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상담 접수 예약 후 필요서류 지참하여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본인 직접 방문(대리 신청 불가)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온라인 예약'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극저신용 대출 관련 유의사항

온라인 상담 예약은 필수입니다.

온라인 상담예약이 어려운 분들은 수행기관(사회연대은행, 롤링 주빌리) 콜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는 나이스 지킴이(NICE), 올 크레디트(KCB) 사이트에서 무료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두 신용평가기관 중 한 곳에서만 신용점수 기준이 충족되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교육 이수는 필수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협력기관 교육-경기극 저신용 대출 경로를 통해 교육 이수를 하고 수료증을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