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애플 M2 칩 맥북에어·맥북프로 13형, iOS16 공개

by 뷰 일간지 2022. 6. 8.

애플이 매년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 회의' WWDC 2022 기조연설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M2 칩을 탑재한 신제품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13형과 새 아이폰의 운영체제(OS)인 iOS16을 공개했습니다.

 

 

자체 개발한 M2 칩 탑재한 맥북에어( Mac Book Air)

이번에 공개한 맥북에어는 두께가 1.13cm로 얇으면서도 1.24kg 정도로 가볍지만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었습니다. 색상은 4가지 컬러로 미드나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타라이트입니다. 노트북뿐만 아니라 MagSafe 충전 케이블도 각각 맞춤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공개된 맥북에어에서 가장 강조한 성능은 바로 M2 칩입니다.

M2 칩 탑재

- M1 칩 모델 대비 최대 1.4배 빠른 속도, intel 기반 모델 대비 1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여 동영상 편집 성능, 게임할 때 만족스러운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 M1 칩에 비해 25% 많은 20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구성

-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은 최대 18% 향상

- 그래픽 처리 장치(GPU) 성능은 35%향상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 맥북에어 사상 가장 크고(34.5cm) 가장 밝은 10억 색상을 자랑합니다. 

1080p FaceTime HD 카메라

- 이전 세대보다 2배 높아졌습니다.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 2개의 트위터와 2개의 초슬림 우퍼가 스테레오 분리 및 오디오 선명도가 향상됐습니다.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새 아이폰 운영체제인 아이오 에스(iOS0) 16 공개

운영체제 iOS16에서 가장 강조하고 밀고 있는 기능에 대한 발표도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능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려주는 완전히 새로운 각종 사회화 기능, 더욱더 매끄러워진 소통, 공유 방식을 선사합니다.

 

개인화 기능

 

ios16 개인화 기능

잠금화면에 사용자의 개성을 살려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사진, 서체, 위젯 등을 원하는 대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집중모드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받아보고 싶은 앱과 원하는 사람의 알림 허용, 스와이프 한 번으로 모드 전환, 방해되는 콘텐츠도 거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가족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사진 보관함을 설정해 참여한 이들이 근처에 있을 때 자동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진에 대한 스마트한 제안도 받을 수 있어요.

 

 

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기능

막 전송한 문자 메시지를 편집할 수 있고, 전송을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바로 답장하기 어렵거나 나중에 확인하고 싶은 문자는 '읽지 않음'상태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메일 상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송 취소, 전송 예약, 후속처리, 리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기능

출처 애플 홈페이지

 

차세대 카플레이로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2023년 하반기에 지원 차량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금 알려진 카플레이 기능은 화면에서 자동차 계기판 꾸미기와 자동차의 디스플레이를 아이폰과 연결해 음악·영상 등을 재생, 자동차 내 에어컨이나 히터, 라디오 등까지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요즘 강조되고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완' 기능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업데이트, 동영상을 위한 라이브 텍스트 기능 등이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애플 신제품 출시는 7월이 예정이라고 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Apple Mac Book Air 2020 최저가 보러가기 ★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

댓글